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정보

커피 얼룩 지우는법 이렇게 해보세요!

by 헬라 2021. 12. 31.
반응형

커피 얼룩 지우는법 이렇게 해보세요! 

 

 


나른한 오후에 마시는 커피 한잔은 기분을 좋게 해 주는데요 실수로 옷에 쏟으면이걸 어떻게 지워야 할까 걱정이 앞서게 돼죠! 오늘은 커피 얼룩 지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 탄닌계 얼룩이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커피를 포함해서 녹차나 풀, 과일과 같은 식물에서 비롯한 얼룩을 말하는건데요 산성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식초를 활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커피 얼룩 지우는법

 

1. 식초를 뿌린다. 

오염된 부분에 식초를 골고루 뿌려주시면 되는데요 면으로 된 옷은 바로 뿌려도 되지만 고급 원단으로 된 옷은 식초를 물에 희석해서 뿌리는 것이 좋아요. 

 

2. 식초 + 따뜻한 물 + 중성세제를 섞는다. 

40도 내외의 따뜻한 물에 식초와 중성세제를 섞어주세요. 

 

*중성세제란? 울 샴푸나 샴푸, 주방세제를 중성세제라고 하는데요 의류가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피부 자극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염기성 때를 제거하는 것은 어렵답니다.

 

3. 섞은 물에 옷을 담가 둔다. 

커피로 얼룩진 옷을 2번 물에 20분 정도 담가주세요. 

 

4. 솔, 칫솔 등으로 톡톡 치면서 문질러준다. 

너무 심하게 문지르면 의류가 손상될 수 있어요. 톡톡 치면서 가볍게 오염을 제거해주세요. 잘 지워지지 않을 때는 3,4번을 2,3회 반복해주세요! 

 

5. 구연산 물로 헹군다. 

마지막으로 구연산 물에 헹궈주세요. 그다음 깨끗한 물로 여러차례 세척해주면 면으로 된 옷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잘 지워진답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얼룩이 남지 않고 잘 지워지는데요 커피를 쏟은 지 오래되었거나 하얀 면티 같은 경우에는 희미하게 얼룩이 남을 수 있어요. 그런 옷들은 집에서 하는 것보다 세탁소에 맡기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고가의 옷들도 정신건강을 위해서 전문가에게 맡기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일반적인 옷들은 식초와 세제, 따뜻한 물만 있으면 대부분 잘 지워지니까 도전해보시고요!! 

 

그러면 커피얼룩 지우는법을 마칠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